MEMBER JOIN

MNL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로그인

로그인하세요

X

커뮤니티

홍보자료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찾아가는 SW코딩 교실 본격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SW미래전남 댓글 0건 조회 201회 작성일 20-06-15 17:46

본문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찾아가는 SW코딩 교실 본격 운영
- 지역아동센터 68개소 및 소림학교 대상 찾아가는 SW교육 운영···교육 사각지대 해소 -

 

지역아동센터 68개소 ‧소림학교 대상…11월까지 운영 예정


지난 5일 전남 영암 소림학교에서 진행된 ‘희망이음 SW코딩 교실’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이 오는 11월까지 전남도 내 소프트웨어(SW)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찾아가는 SW코딩 교실‘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W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68개소 학생과 소림학교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진흥원은 학생들이 스스로 코딩을 학습하고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은 농업·해양·관광·드론 등 전남 특화산업과 연계해 진흥원이 발간한 ‘전남으로 떠나는 SW융합 탐험 시리즈’를 교재로 활용한다. 특히 진흥원은 ‘전남 SW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이수하고 특수교육 분야에 대한 SW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완료한 전문강사를 매칭해 진행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일 전망이다.

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SW코딩 교실’, 장애청소년 ‘희망이음 SW코딩 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전남도, 나주시, 전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추진 중인 ‘SW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진흥원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SW융합 창의인재를 육성을 위해 추가 50개 지역아동센터로 교육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준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SW분야에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창의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보소외 계층에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SW교육을 추가 편성하는 등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AI타임스(http://www.aitimes.com)

·

·

·

<관련기사 보러가기>

*(전자신문)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찾아가는 SW코딩 교실 운영

* (AI타임즈)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282

제1유형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